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


척추체 압박골절

척추체 압박골절
	골다공증에 의해 뼈가 약화된 상태에서 외부 충격등으로 인해 척추뼈가 골절되는 질병입니다.
	척추뼈는 원통 모양으로 되어있는데, 충격을 받게되면 깡통이 찌그러지듯이 뼈가 주저앉으면서 골절이 오게 됩니다. 
	주로 골다공증이 발생되는 50대 이상의 여성에게 많이 발생되며, 주로 넘어지거나 뒤로 주저앉으며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골다
	공증이 심한경우에는 물건을 들거나 기침등의 충격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척추제 압박골절 원인 골절위치에 따라 심한 허리통증이나 등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자세를 바꿀 때 통증이 심해지며, 돌아누울때나 앉았다 일어날 때 특히 통증이 심해질수 있습니다. 앉아있는 자세보다는 눞 거나 차라리 서있는자세가 이미 골절된 척추체가 더 주저앉지 않도록 해주며,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척추체가 자꾸 주저앉아서 허리가 굽을 수 있습니다.

압박골절 
	갑자기 발생하는 허리,등 부위의 통증이며 특히 자세를 
	변경할때 심해지는 양상입니다.
	압박골절 증상
	다리가 저리고 무거워서 오래 걷지 못함.
	걸을때 모래위를 걷는 느낌이고 다리가 후끈거림.
	엉덩이와 항문주위가 저림.


척추제 압박골절 치료방법 척추체압박골절의 치료방법은 비수술적인 방법과 수술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압박골절이 심하지 않다면 특수 맞춤형 보조기를 착용하고 약 12주간 안정을 취하며 스스로 골절된 척추체가 회복되게끔 합니다. 그러나 압박골절 부위가 심하거나 시간이 지남 에 따라 주저앉는 양상이 보인다면, 국소마취를 통해 골절된 척추뼈에 시멘트를 주입하여 굳히는 시술을 하기도 합니다. 신경이 눌리거나 손상된 증상이 없는 경우에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 후 바로 통증이 완화되는 것이 특징입니다.